인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삼성전자 자소서 관련 질몬
삼성전자에 자소서에 과거 경험 말고 현재 진행중인거 써도 될까요? 인턴 자소서 쓰고 있는 중인데, 아직도 약간 지식을 넓히기 위해 현재 반도체 관련 강의를 수강중이다 이런 느낌이요!!
2026.03.15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네, 현재 진행 중인 활동도 작성해도 됩니다. 다만 단순히 수강 중이라고만 쓰기보다 어떤 강의를 통해 어떤 반도체 지식이나 역량을 확장하고 있는지, 그리고 이를 직무 이해도 향상과 어떻게 연결하고 있는지를 함께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형 경험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면 오히려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삼성전자코상무 ∙ 채택률 66%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반도체 취업 멘토 털보아저씨입니다. 네네 가능합니다. 여기서 해당 과목을 공부하면서 얻고자 하는 역량을 구체적으로 언급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 한 부분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 과목 들을 수강 중입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네 자소서에는 당연히. 가능합니다. 다만 강의 수강 내용을 나열식으로 적으면 요구하는 문항에 대한 취지가 맞지않습니다. 요구항목은 프로젝트나 공모전 인턴 등 최고의 도전으로 공정을 최적화 하고 개선한 경험들을 수치를 제시하면서 근거를 들고 이런식으로 졸업 프로젝트 학부연구생 등 수업을 배운 것을 근거로 적어주셔야 해요~~ 현재 진행 중인것 적는 것은 큰 문제가 없어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네 가능합니다 배우고있는걸 강조해주세요!
- 흰흰수염치킨삼성전자코전무 ∙ 채택률 58% ∙일치회사직무
안녕하세요. 멘토 흰수염치킨입니다. 자소서에 진행중인 경험 적어도 돼요 경험한거까지만 어필해서 적으면 돼요 ㅎㅎ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_^
- 개개미는오늘도뚠뚠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73% ∙일치회사
안녕하세요 멘티님 취업한파속 취준으로 고생많습니다. 작성해주신 자소서 작성관련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충분히 작성가능합니다. 다만 유의하셔야할 부분은, 현재 진행형이지만. 면접시 질문 답변용으로 에피소드에대해. 구체적이고 시간순으로 정리를 한 번 해두셔야한다는 부분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전 메공기 학업과정 중 특기사항
안녕하세요 삼전 메공기 직무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 입니다. 이력서 항목 중 학업과정 중 특기사항을 적는 란이 있습니다. 제가 학부연구생으로 함께 참여했던 연구의 논문 공저자로 이름이 올라가 있기 때문에 이를 특기사항 란에 적으려고 하는데 어떤 식으로 적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1) 해당 논문의 정확한 이름을 언급해야하는지 2) 그 논문의 내용 및 제가 그 연구에서 한 역할 등을 간략하게 적으면 될 지, 어떤 형식으로 적어야 제일 깔끔하고 어필이 될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여름학기와 직무실습이 겹쳐서 고민입니다
올해로 3학년이 되는 학부생 입니다. 직무 관련 경험 중 3-2에는 학부연구생, 4-1은 장기현장실습을 할 수 있을것 같은데 3학년 하계방학에 단기 공정 실습 혹은 교육 같은 것을 할 계획이었습니다만, 1학년 때 성적이 좋지 못해 두 과목을 재수강해야 해서 여름학기 때 재수강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보통의 공정 실습 혹은 교육들이 여름 학기 일정과 겹쳐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혹시 직무 실습을 3학년 겨울방학에 진행해도 될까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안이 있을지 여쭙고 싶습니다.
Q. 케이씨텍 cmp공정기술 vs 어플라이드 ce
나중에 삼하 이직 생각하면 어디가 좋을까요? 돈만 보면 어플라이드이긴 한데… 이직 생각하면 케이씨텍이 맞는거 같기도 해서 궁금하네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